지역 미술인들의 생계 안정 지원 및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 증진 위한 프로젝트

대표자 및 작가, 행정 지원인력 포함 총 37명 이상으로 구성한 1팀 선정… 4억원 지원

[성남=광교신문]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성남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미술인을 대상으로 공공미술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을 모집한다.

2020 성남시 공공미술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미술인들의 생계 안정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및 경기도가 주최하고,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프로젝트다.

작가팀은 대표자(기획자, 책임작가) 및 작가, 행정 지원인력을 포함해 총 37명 이상으로 구성해야 하고, 대표자는 공고일 현재 성남시를 주소지로 한 단체의 대표이자 본인 역시 성남시를 주소지로 하고 있어야 한다. 작가 역시 공고일 현재 성남시를 주소지로 하는 작가만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1개 팀에는 총 4억원을 지원하며, 필수장소인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1곳과 성남중앙지하상가와 성남시 관내 공공시설 중 1곳을 선택해 총 2곳에서 필수사업 2건과 선택사업 1건 등 총 3건의 작품 활동을 진행한다.

필수사업은 성남시를 주제로 하는 미디어아트 제작 사업과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내 실내공간에 설치 가능한 작품으로 모두 수행해야 하고, 사업장소를 대상으로 하는 도시재생사업이나 공간(문화·전시 공간)조성 사업 중 1건을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접수는 10월 26일(월)부터 11월 6일(금) 17시까지 e-mail(snart10@snart.or.kr)로만 가능하며, 사업 기간은 11월 23일(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다. 10월 26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내 성남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사업설명회도 진행 예정이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취소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자격 요건 및 구비 서류 등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31-783-8122(성남문화재단 창작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