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 박덕동 의원, 광주 꿈의학교 운영진과 현장 정담회 개최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의원은 지난 1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과 교육청 관계자 및 광주 꿈의학교 운영진들과 함께 꿈의학교 운영현황 공유 및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는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현장 정담회에는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운영진 및 만꿈·찾꿈지원단 관계자들과 자생성을 담보한 꿈의 학교 가치 실현을 위한 꿈의학교 다양화 자발적 학습조직을 통한 역량 강화로 지속적인 성장 지원 학생 꿈 실현을 위한 마을교육생태계확장을 위한 정책방향 및 꿈의학교 현황, 꿈의 학교 유형별 기준 등 학생의 꿈 실현을 위한 방안 등 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꿈의학교란?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이와 관련해 박덕동의원은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하며 꿈 실현 등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 통해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등 학교 교육발전을 위해서 더욱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