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오랫동안 기억하는 방법…가족사진 찍어 참가해요

▲ 안산시, 행복한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오는 19일부터 가족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저출산 인식개선을 통한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복한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족사진 공모전은 다음달 20일까지 실시되며 대상주제별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는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을 담은 다양한 주제로 사랑스런 아이의 출생 및 성장 육아하는 다정한 아빠 다자녀·다세대·온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한 가족사진 출산장려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유발할 수 있는 사진 등을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작품은 가족당 2점 이내로 제한한다.

참가신청서와 사진파일 등의 신청서는 안산시 여성가족과 가족사진 공모전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4개 부문 각 7점을 선정하며 수상작은 상금을 부문별 구분 없이 균등하게 지급한다.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중 수상작을 발표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실시하지 않는다.

선정된 작품은 저출산 인식개선과 가족친화사업 및 출산장려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가족친화 및 출산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민들의 인식개선이 매우 중요하고 이러한 시민 참여형 공모전을 통해 함께 공감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가족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한 상황에서 행복한 가족 만들기가 초석이 돼 모든 시민이 살맛나는 안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