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 비대면 건강 상담서비스 ‘가좌 닥터김과 함께하는 건강서비스’실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10월 12일부터 ‘가좌 닥터김과 함께하는 건강서비스’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올바르지 못한 정보가 빠르게 증가해 지역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가좌보건지소 카카오톡 채널, 전화, 이메일을 통해 건강 관련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매주 금요일 가좌보건지소 의사의 맞춤형 건강상담을 답으로 받을 수 있다.

건강상담은 카카오톡 1:1 채팅 또는 전화 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일산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건강상담 내용은 건강검진 결과 관련 상담 만성질환 예방요령 내과 관련 건강상담 환절기 건강관리법 코로나19 예방요령 등 건강관련 궁금사항에 대한 질문이 가능하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관리 방식이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바뀌면서 시민들의 건강에 관심도가 증가해 이와 같은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보건소 또는 병원방문이 어려워진 요즘, 비대면 건강상담 서비스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