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기획공연”

지휘_카를로 팔레스키
지휘_카를로 팔레스키

 

[용인=광교신문] (재)용인문화재단은 상설 기획공연 <마티네콘서트>를 오는 28일(수) 오전 11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선보인다.

<마티네콘서트> 10월 공연은 2020년 클래식계에 큰 의미가 있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전 프로그램을 베토벤으로 기획했다. 이탈리아 출신의 카를로 팔레스키가 코리안심포니를 이끌고 <에그몬트> 서곡,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 <교향곡 제7번>을 연주한다.

베토벤의 서곡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명곡인 <에그몬트>는 베토벤의 깊이 있는 음악 세계를 잘 표현하는 곡으로 <마티네콘서트> 10월 공연의 서막을 알린다. 이어지는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는 2019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유공자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양성원의 피아노 독주로 첫머리를 화려하게 장식할 것이다.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클래식 스타인 피아니스트 양성원의 호소력 짙은 화려한 테크닉으로 베토벤 특유의 강력한 피아니즘을 과감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양성원 진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피아니스트 양성원

 

마지막으로 최정상의 마에스트로 카를로 팔레스키와 국내 최고 기량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교향곡 제7번>은 베토벤의 교향곡 중에서도 가장 웅장하고 훌륭하다고 손꼽히는 곡으로 공연장을 찾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용인문화재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모든 기획공연의 좌석 축소 운영 및 좌석 간 거리두기, 체온측정, 손소독, 마스크 착용, 문진표 작성 등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공연 관람권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구매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