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예술인의 꿈을 위한 ‘더 에이치 콘서트-Young Artist’ 개최
청년 예술인의 꿈을 위한 ‘더 에이치 콘서트-Young Artist’ 개최
  • 지용진
  • 승인 2020.10.0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에서 펼쳐지는 클래식‧대중음악‧재즈‧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

청년 공연예술인 공모 통해 최종 10개 팀 선정… 오는 14일 첫 시작으로 매주 수, 금요일 ‘더 에이치 콘서트-Young Artist’ 무대 올라
더 에이치 콘서트 Young Artist
더 에이치 콘서트 Young Artist

 

[화성=광교신문] 화성시와 (재)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만의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The H Concert)>의 무대에서 청년 예술인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 에이치 콘서트-Young Artist> 공모를 진행하여 총 10팀의 아티스트를 선정했다.

<더 에이치 콘서트>는 2020년 7월부터 동탄, 향남, 송산, 안녕, 정남 등 화성시 각지의 민간 문화공간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매달 마지막 주)에 진행되는 공연이다.

이번 <더 에이치 콘서트-Young Artist> 청년 공연예술인 공모는 전국의 만 19세~만 34세의 청년 공연예술인을 대상으로, 장기화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청년 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클래식, 재즈, 전통예술, 대중음악, 무용 및 마술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청년 공연 예술인 및 단체 166팀이 지원했고 그 중 10팀을 선정했다. 특히, 최종 선정된 10팀 중 ‘조이너스’와 ‘HEYDAY’는 화성시에서 활동 중인 단체이며, ‘조이너스’는 장애청년예술인과 비장애청년예술인이 함께 팀을 이룬 단체로 더욱 의미가 깊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문 예술인으로의 발돋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청년 예술인에게 더 많은 무대를 만들어주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전하며 “청년 예술인들의 앞길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의지를 보였다.

본 공연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클래식·대중음악·재즈·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더 에이치 콘서트>의 아티스트 라인업 및 공연 장소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더 에이치 콘서트를 통해 월별로 공개될 예정이며, 공연 관람 예약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