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23일 독립영화 보고 관람료 기부하는 캠페인
부천문화재단, 23일 독립영화 보고 관람료 기부하는 캠페인
  • 지용진
  • 승인 2020.09.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기부로 예술지원하고 다시 시민 누리는 문화선순환 기대
착한관람 캠페인
착한관람 캠페인

 

[부천=광교신문] 코로나19 속 문화예술 가치를 높이는 시민참여 캠페인이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이어가고 독립영화를 응원하는 ‘착한관람 캠페인’을 시작한다. 9월 23일(수) 오전 10시, 오후 7시 네이버TV 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독립영화를 관람하고 자발적으로 관람료를 기부할 수 있다. 참여자는 여성 영화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영화하는 여자들」 또는 폐지 재생으로 만든 명화 컬러링 캔버스를 받을 수 있다. * 부천문화재단 네이버TV 채널: tv.naver.com/bcf

재단은 사회적기업 오즈하우스(대표 신방식)와 함께 ‘으라차차 독립영화 댓글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영화 상영 중 실시간 댓글창에 독립영화 응원 글을 남기면 오즈하우스가 아이디 1개당 1만 원씩 기부한다. 기부금은 선착순 100명의 아이디로 한국 독립영화를 후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안내
캠페인 안내

 

이번 캠페인은 예술가 창작활동지원, 문화소외계층 예술교육 등 지역 예술발전을 위한 재단 문화기부사업 ‘빛*날’로 추진된다. 이번 독립영화 상영 사업 ‘판타스틱큐브 온택트 인디시네마’와 함께 지역아동센터에 예술가가 찾아가는 문화교육 프로그램 ‘세상을 변화시키는 빛날’, 지역 극단의 공연 창작 지원 ‘부천공연창작소’ 등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단은 시민 기부로 지역 문화예술을 지원하고 다시 시민이 누릴 수 있는 문화 선순환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오즈하우스 신방식 대표는 “예술 현장에 계신 분들의 어려움을 듣고 기업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지역 사회적 기업으로서 시민과 함께 부천의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