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LBS, 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 (www.hyundai-mnsoft.com 대표: 유영수)는 4월 8일부터 한 달간 현대엠엔소프트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브랜드인 ‘소프트맨’을 주제로 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주최하는 이번 ‘소프트맨 디자인 공모전’은 나이, 연령, 국적 등에 대한 제한이 전혀 없어 평소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웹툰 및 디자인 분야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 천 만원 상당의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소프트맨 BI를 활용한 캐릭터 디자인 부문, 제품 디자인 부문(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자동차 악세서리, 생활용품 중 택일) 및 웹툰 디자인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소프트맨 BI(Brand Identity)를 활용한 캐릭터 디자인, 소프트맨 BI와 컨셉을 활용한 제품 디자인, 내비게이션 또는 블랙박스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담은 웹툰 등 각 분야에 맞는 작품을 완성하여 5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8일부터 한 달 동안 부문별 작품을 접수 한 후, 자체 심사 및 온라인 심사, 전문 위원 심사를 거쳐 5월 28일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현대자동차그룹 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인턴으로 입사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또한, 각 부문별로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 사업1실 김형구 실장은 “이번에 개최한 ‘소프트맨 디자인 공모전’은 소프트맨을 좋아하고,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번 공모전과 같이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를 통해 고객과 함께 발맞춰가는 소프트맨 브랜드로 지속 발전시키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