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동도서관, ‘페인트’ 이희영 작가 초청 북 콘서트 성료

▲ 감미로운 음악과 책 향기가 어우러진 부천 북 콘서트
[부천=광교신문] 부천시 상동도서관은 지난 19일 ‘페인트 이희영 작가 북 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휴관함에 따라 네이버 밴드 ‘책읽는 도시 부천 북 페스티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북 콘서트 전문 MC인 황정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북 콘서트는 약 2시간 동안 ‘페인트’ 이희영 작가와의 대화, 상동도서관 상주작가 오시은 작가의 낭독, 테마송 공연, 독자의 사전 질문 및 페인트 3행시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득채웠다.

시민들은 질문과 감상, 소감, 독서퀴즈 이벤트 등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참여하며 참여 작가와 소통했다.

이날 행사에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한 한 시민은 “코로나19로 변변한 외출이나 여행도 못해보고 벌써 가을의 문턱에 왔는데 온라인으로나마 집에서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게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북 콘서트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9월 30일까지 네이버밴드 ‘부천 북 페스티벌’ 플랫폼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네이버밴드에 가입한 후 ‘책 읽는 도시 부천 북 페스티벌’을 검색해 가입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저자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부천시는 이희영 작가의 ‘페인트’ 외에도 시민과 함께 선정한 올해 부천의 책인 박현숙 작가의 ‘수상한 도서관’, 남동윤 작가의 ‘귀신 선생님과 오싹오싹 귀신학교’를 대상으로 10월 중 학교로 찾아가는 저자 강연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2020 부천의 책 독서릴레이 운동도 시립·작은도서관, 학교 등 지역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독서릴레이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