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서로 예술 키트’로 집에서 예술하세요!

화성시 서남부권에 ‘서로서로 DIY 비누 키트’ 배포

서로서로 2차 키트 홍보이미지
서로서로 2차 키트 홍보이미지

 

[화성=광교신문]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침체된 일상의 환기를 위해 화성시 서남부 지역민들에게 ‘서로서로 예술 키트 2차’를 배포한다.

‘서로서로 예술 키트’는 화성시문화재단 지역문화팀에서 비대면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제작해 화성시 곳곳으로 찾아가 시민들에게 제작한 키트를 배포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에 1차로 ‘DIY 자개모빌 키트’를 1,500여개를 제작해 성황리에 배포를 완료했다. 지난 1차 키트인 여름 바다를 연상시키는 자개모빌은 SNS에 시민들의 수많은 제작 리뷰가 달리며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2차로 제작된 ‘서로서로 예술 키트’는 오는 9월 21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한다. 이번에 제작된 키트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DIY 비누 키트로, 지역 예술가와 함께 화성시 곳곳의 문화 자원 일러스트와 캘리그라피를 비누 안에 담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서로서로 DIY 비누 키트
서로서로 DIY 비누 키트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기력증과 우울증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시민들의 삶에 평범하고 소소한 행복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향후 지속적인 비대면 문화예술 서비스 구축을 위해 연말까지 3차 DIY 달력 키트를 추가 제작하여 총 4,500개의 서로서로 키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지역문화팀(☎031-290-46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