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랑새 나눔꾸러미 전달
[오산=광교신문] 오산시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생필품과 식료품을 꾸러미로 만들어 가정에 전달하는 ‘파랑새 나눔꾸러미’사업을 진행했다.

‘파랑새 나눔꾸러미’는 신체적·경제적·심리적 등 복합적인 문제로 생활에 어려움에 겪는 초평동 통합사례관리대상자를 선정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꾸러미로 만들어 가정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제21회 오산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 나눔박람회 행사 취소에 따라 동별 특화사업으로 기획·추진됐다.

꾸러미는 마스크, 프라이팬, 식용류, 건어물, 스팸, 사골곰탕 등 실속물품으로 구성해 통합사례관리대상자 10가에 전달했다.

김행심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마스크와 주방용품, 식자재 등 실생활에 필요한 품목들로 선물꾸러미를 전달 받고 좋아하시는 이웃들을 보니 보람찼다”며 “늘 이웃을 살피고 이웃에게 힘이 되는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임두빈 초평동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동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꾸러미를 준비하고 대상자에게 전달까지 협력해주신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