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생활문화교육을 위한 생활공예 강사풀(Pool) 오는 9월 16일(수) 서류접수 마감

2020년도 강사풀(Pool) 등록 강사의 경우, 내년도 모집 시 면접 심사 면제 혜택 부여 예정

생활문화센터 전경
생활문화센터 전경

 

[화성=광교신문]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서 2020년도 생활문화교육을 위한 생활공예 분야 강사풀(Pool)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강사풀 모집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서 처음 시도되는 형태의 방식으로, 민주적이고 투명한 강사 모집을 통해 화성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계획되었다.

모집 방식은 공개모집 형태로, 오는 9월 16일(수)에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적격심사를 통과한 인원에 한해 9월 22일(화)에 면접 심사를 진행한다. 면접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를 충족하면 강사풀(Pool) 등록이 가능하며, 적격 여부를 고려해 고득점자 순으로 강좌를 배정 받아 2020년도 하반기 생활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개설 예정 강좌 수 이상의 강사가 등록될 경우 부득이하게 강좌를 배정 받지 못할 수 있으나, 이번 모집을 통해 강사풀(Pool) 등록이 확정된 인원의 경우 2021년도 모집 시 면접심사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생활문화센터 강사풀 모집
생활문화센터 강사풀 모집

 

아울러 2021년도 강사풀(Pool) 모집 시에는 관내 우수강사 발굴 및 지역 생활문화 네트워크 구축을 중점사항으로 두어, 생활문화활동 진흥과 지역 문화 매개 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 담당자는 “이번 강사풀 모집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를 주는 화성시생활문화센터 교육프로그램의 모습을 보이고자 하며, 올해 강사풀 등록 인원의 경우 내년도 강사풀 모집 시 면접 심사 면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오니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2008년 설립되어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아트홀, 반석아트홀, 누림아트홀,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시립도서관, 화성시미디어센터 등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오픈키친, 목공, 생활시장 화인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 2020년도 생활공예 분야 강사풀(Pool)을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031-8059-0902/178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