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산부를 위한 ‘온라인 방송 버스킹 태교음악회’ 운영
[평택=광교신문]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신체적, 심리적으로 어려운 시기의 임산부를 위한 ‘제1회 온라인 태교버스킹 복덩이 쇼’를 오는 9월 15일 오후 2시에 온라인 방송으로 선보인다.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되는 임산부를 위한 태교음악회는‘제2의 프러포즈’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임신과 출산 친화적인 문화 및 저 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태교관련 음악프로그램에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친화적인 관계를 통한 임산부 배려와 출산장려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비대면으로 위탁운영자인 ‘세움지기 문화예술단체’에서 무관중 공연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은 음악과 춤 등 다양한 문화 활동으로 공연한다.

임산부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성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태교관련 음악콘서트를 통해 임산부 및 태아의 정서적 발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요즘 단체생활이나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비대면 출산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 임산부 부부가 함께 참여하도록 배려해 9월중에 1주일간격으로 총3회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10월 중에는 ‘드라이브인 버스킹 복덩이 쇼’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