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다문화가정 대상 온라인 한국어교육수업 진행
관내 다문화가정 대상 온라인 한국어교육수업 진행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9.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관내 다문화가정 대상 온라인 한국어교육수업 진행
[오산=광교신문] 오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6월부터 관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한국어교육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중도입국자녀를 위한 한국어 교육, 자녀학습 지도를 위한 한국어 교육 및 토픽 중·고급반 등 총 8개 반으로 나누어 대상자 및 단계별로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지만, 실시간으로 쌍방 소통이 가능하며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내실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팜0탐은 “온라인이지만 직접 만나는 것처럼 한명, 한명 발음 교정도 해주시고 지도해 주셔서 실력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하며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또 다른 대상자 김0라는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어 공부를 못하게 될 줄 알았지만, 집에서 쉽고 편하게 코로나19 걱정을 하지 않으면서 수업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지역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최고 수준까지 올라가 대면 수업이 어려운 지금, 지속적으로 비대면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다문화가정 대상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국어교육 대상자를 9월25일까지 30명 추가모집 하며 결혼이민자 취업교육 온라인 수업 대상자도 9월부터 순차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