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도서관 이용 TIP 알려드립니다

▲ “닫힌 도서관 문, 열린 온라인 서비스”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동안 ‘북 페스티벌 온라인’, ‘전자책 서비스’, ‘비대면 독서문화 특강’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먼저 제20회 ‘부천 북 페스티벌’은 9월 1일부터 28일까지 ‘서로 더 가까이’ 라는 주제로 온라인 개최된다.

주요 행사는 테마별 릴레이 저자 강연, 낭독공연, 유튜브 동화구연, 집콕 문화생활 등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네이버 밴드 ‘제20회 부천 북 페스티벌’및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모바일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출 후 스마트 앱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전자책 이용자 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휴관 기간에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온라인으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전자책을 구입·확대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상동도서관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으로 ‘꽃보다 청춘, 문학원정대 6기’, ‘영화로 삶을 읽다’, ‘베스트셀러를 통해 보는 시대정신’ 등의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부천 북 페스티벌’과 관련해 ‘유튜브로 만나는 동화구연’, ‘페인트 북 콘서트’ 등의 문화행사와 ‘언컨택트 서바이벌 게임’ 온라인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