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도서관, ‘독서 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안성시립도서관, ‘독서 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8.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립도서관, ‘독서 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안성=광교신문]안성시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제22회 안성시민 독서 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오는 9월 1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제22회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독서인구의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1999년 이래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안성시의 명실상부한 지역대표 독서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초등부와 중·고등부 그리고 일반부로 나눈 대상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도서는 안성시 사서가 직접 선정한 ‘페스트’를 비롯한 ‘미운맛 사탕’, ‘미래세계구출’ 등 22권이다.

1인 1편 접수가 원칙이며 독서 감상문 및 감상화는 안성시 공공도서관 5개관 종합자료실 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독서 감상문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제출이 가능하다.

도서관에서는 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 등 3분야로 나눠 심사 후 10월 중 총 40명에게 안성시장상,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현광 도서관장은 “창의력과 상상력의 원천인 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본 대회가 안성시민의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