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갈등 이렇게 해결하세요~” 오산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피해 구제절차 안내
“층간소음 갈등 이렇게 해결하세요~” 오산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피해 구제절차 안내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8.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층간소음 갈등 이렇게 해결하세요~” 오산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피해 구제절차 안내
[오산=광교신문] 오산시는 환경부에서 ‘층간소음에 대한 피해사례 조사 및 상담’에 대한 규정을 고시함에 따라 지역 내 123개소 공동주택에 규정 안내를 실시했다.

현재 공동주택 층간소음은 공동주택 관리규약에 따라 생활규칙을 준수해 이웃 간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입주민간 노력하고 있지만 분쟁이 발생할 경우 자체적으로 확인이나 조사에 어려운 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규정이 제정됨에 따라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 이웃사이센터를 통해 소음측정, 피해사례 조사·상담 및 피해조정을 받을 수 있다.

방문상담 및 소음측정은 공동주택의 관리주체인 관리사무소장이 한국환경공단에 신청하며 관리주체가 없는 경우 입주민 개인이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발생 전에 이웃 간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자제하는 등 배려와 소통이 중요하며 이를 위한 생활규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