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사업시행자간 상생 방안 모색 및 주민 적극 참여 기대

▲ 부천 대장안동네 민·관·공 주민상생협의체 발족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지난 14일 ‘대장안동네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민·관·공 주민상생협의체를 발족했다.

‘주민상생협의체’는 지역 개발에 대한 주민의 참여와 협조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요인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주민, 부천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으로 참여한 조직이다.

시는 대장안동네 개발사업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대장신도시와 연계·추진하게 됨에 따라 주민상생협의체를 통해 과거 개발 관련 애로사항을 극복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시개발구역 지정전까지 월 1회 정기적으로 협의체를 운영하며 상생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 밖에도 토지소유자 대상 ‘환지사업 교육과정’을 운영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시개발 아이디어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재정착할 수 있는 개발방안을 구상할 방침이다.

이날 발족식에 참여한 이강인 부천대장안동네 도시개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대장안동네의 주거환경 개선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는 환지 방식의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과의 협력을 강조하며 주민상생협의체 발족을 계기로 주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