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기도 민관협치포럼 개최…경기도민 정책축제 발전방안 모색
제1회 경기도 민관협치포럼 개최…경기도민 정책축제 발전방안 모색
  • 지용진
  • 승인 2020.08.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경기도민 정책축제’ 의제 발굴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민관협치포럼 개최
▲ 경기도청
[경기=광교신문] 경기도는 13일 오후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경기도민 정책축제 정책토론회 의제발굴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2020년 제1회 경기도 민관협치포럼을 개최했다.

경기도 민선7기 핵심공약 제1호인 ‘경기도민 정책축제’의 정책토론회 발전과 체계적 운영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서남권 소통협치국장, 민관협치위원, 도민, 시민단체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2019년 제1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의 정책토론회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토론회 내용·운영상의 미비점 및 보완·개선 필요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2020년 제2회 정책축제의 효율적 토론의제 발굴과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 제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및 토론자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는 포럼에서 논의된 결과를 오는 10월 16일부터 이틀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는 경기도민 정책축제의 정책토론회 콘텐츠로 적극 반영해 축제의 내실을 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남권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경기도민 정책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도내 민관협치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