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문화도시오산 ‘1인1문화프로젝트’시민공유회 개최
예비문화도시오산 ‘1인1문화프로젝트’시민공유회 개최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8.1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목소리로 시민에서 시작 오산 문화도시를 완성해 나갈 것”
▲ 예비문화도시오산 ‘1인1문화프로젝트’시민공유회 개최

[오산=광교신문] 오산문화재단의 오산문화도시사무국은 오산시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준비작업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는 참여시민공유회를 8월 12~13일 열었다.

참여시민공유회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 시민에서부터 시작하는 문화도시오산의 완성을 향한 과정으로 2020 예비문화도시 오산의 시범사업 중 하나인 1인1문화프로젝트의 4개 파일럿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150여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의 목소리는 양일간의 설문을 실시해 그 결과를 함께 담기로 했다.

오산문화재단은 참여시민공유회 결과와 설문조사결과 등을 취합해 오는 25일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 김미라 센터장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안태호 이사 , 플랜비 이승욱 대표 등 전문가들을 초청해 1인 1문화 프로젝트를 개선 및 보완하기 위한 의견과 장기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조언을 받는다.

이를 통해 시민이 주도하고 시민의 목소리에 의해 발전해나가는 “이음으로 생동하는 문화도시 오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보완 및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오산문화도시사무국은 앞으로도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담아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받기 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