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더 해보다’ 프로젝트 공모
성남시 ‘청년, 더 해보다’ 프로젝트 공모
  • 지용진
  • 승인 2020.08.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청년의 날 지정 기념…도전정신, 활동 역량 높여
▲ 성참여 청년 스스로 목표와 과제를 선정하고 실행에 옮겨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전 과정을 기획안에 담아 성남시청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청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해결하기 위한 ‘성남 청년, 더 해보다’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를 골자로 하는 청년기본법 시행으로 지정된 ‘제1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공모다.

공모 주제는 청년의 삶과 직결된 진로 일자리, 학교생활, 주거, 문화, 창작, 복지 등 모든 분야다.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34세 3명 이상 모임, 비영리 단체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청년 스스로 목표와 과제를 선정하고 실행에 옮겨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전 과정을 기획안에 담아 성남시청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시는 활동계획의 구체성, 효율성, 계속성, 지역성, 공익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온라인 인터뷰 심사를 진행해 4~6팀을 선정, 모두 900만원을 지원한다.

프로젝트별 150만~200만원을 차등 지원하며 10월~12월 프로젝트 시행 후 결과물을 성남시에 제출해야 한다.

유미열 성남시 청년정책과장은 “젊은이들의 실험적인 아이디어로 청년 문제 해결책을 모색하고 청년들의 도전정신과 활동 역량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