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드로잉 체험공간에서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드로잉 놀이터

현대미술 장르를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하면서 능동적이며 자유로운 자기표현 실현

드로잉을 통해 일상 속 예술의 즐거움을 느끼고 미술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

드로잉 챌린지
드로잉 챌린지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립미술관은 드로잉을 주제로 어린이·가족 관람객 대상 체험과 놀이를 공유하는 교육 체험 프로젝트 <펀펀 드로잉 놀이터>를 8월 22일(토)까지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 개최한다. 

<펀펀 드로잉 놀이터>는 현대미술의 문턱을 낮추고 참여자가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예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8월 13일(목), 15(토), 20(목), 22(토) 총 8회 오후 2시부터 3시, 4시부터 5시까지 일 2회 운영하며 회당 4인 이내의 3팀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드로잉 빌리지
드로잉 빌리지

 

이 프로젝트는 현대 미술의 장르인 드로잉을 총 4가지의 주제로 구성된다.  첫 번째 ‘드로잉 빌리지’는 아크릴 물감, 윈도우 글라스마카, 크레파스 등의 드로잉 재료를 활용해 마을을 이루는 종이로 만들어진 재료 상점, 동물 집, 구름 등의 오브제들을 관람객이 직접 선과 색을 입혀가며 채워 자신들의 이야기로 표현하는 공간이다.

두 번째 ‘드로잉 챌린지’는 바구니, 우산, 배드민턴 라켓 등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물품들을 쌓아올리며 나만의 조각품을 만들어보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세 번째 ‘드로잉 라이브러리’는 ‘드로잉 챌린지’ 공간에서 그린 그림을 직접 전시해보고 다른 관람객들이 그린 그림도 감상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드로잉 아케이드
드로잉 아케이드

 

마지막 ‘드로잉 아케이드’는 참여자들이 돌아가는 팽이 의자에 앉아 몸을 맡기고 내 몸이 드로잉의 재료가 되어 어떤 선을 그리며 움직이고 있는지 집중해보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짧은 운영 기간 동안 직접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에듀케이터가 직접 공간 소개와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영상을 제작하여 수원시립미술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 프로젝트는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수원시립미술관 곽윤용 전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어린이 체험 활동을 결정하기가 매우 조심스럽지만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해 개관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안전한 관람을 위해 방역 수칙을 실시하며 최대한 안전한 교육 체험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