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자리버스 ‘현장 일자리상담과 면접장’ 운영
고양시, 일자리버스 ‘현장 일자리상담과 면접장’ 운영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0.08.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일과 이어주는 ‘일자리버스’ “현장에서 만나요”
▲ 고양시, 일자리버스 ‘현장 일자리상담과 면접장’ 운영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가까운 현장에서 내 일과 만나요’라는 슬로건으로 시민의 일자리지원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일자리버스’는 현장 일자리상담과 면접장을 8월 11일 18일 화정문화광장과 13일 27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각각 2회씩 총 4회 운영한다.

20일부터 23일까지는 ‘SENDEX 2020 재활 &복지 박람회’가 열리는 킨텍스 현장에서 일자리 이동상담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방문하는 시민은 일자리버스에서 구인·구직상담 취업지원컨설팅 등의 일자리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동안 ‘일자리버스’는 ??일자리정보 소외지역, 역·광장뿐만 아니라 기업 및 행사현장 등을 방문해 일자리상담 취업지원컨설팅 JOB투어 등의 일자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해 200여 차례에 걸쳐 시민 2,800여명이 상담을 받고 300여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얻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일자리통합정보 사이트를 참고하거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버스는 일자리수요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방문해 일자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참여를 원하시는 시민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입장 전 발열체크 등 생활방역지침을 지켜서 입장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