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이애형 의원 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한 정담회 실시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이애형 의원 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한 정담회 실시
  • 지용진
  • 승인 2020.08.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이애형 의원 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한 정담회 실시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과 이애형 의원 31일 경기보건교사회 담당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한 현안 사항을 검토하기 위한 자리로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대응문제, 보건교육 활성화 방안, 보건교사의 업무 현황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 졌다.

경기보건교사회는 학교 현장의 코로나 19 대응과 보건교육에 대한 전문 인력 부족, 미세먼지관리 및 수질관리 등 환경 업무에 대한 불명확한 업무분장에 대한 어려움을 설명했다.

또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보건전문인력 충원, 보건교육진흥조례 정비 등을 제안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우리는 2009년 신종플루와 2015년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보건교사가 학교 구성원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에 보건인력 충원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제기한 문제점들에 대한 개선을 위해 경기교육연구원에 직무분석 연구를 의뢰하고 관련 토론회를 개최하는 문제 해결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답했다.

이애형 의원“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보건교육의 방향은 예방교육과 조기발견 및 대응이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건강관리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