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장선 시장, 지역 국회의원과 하반기 정책간담회 가져
[평택=광교신문] 평택시는 3일 홍기원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평택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5월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 이후 두 번째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홍기원, 유의동 국회의원이 참석했고 시에서는 정장선 시장과 국·소장 등 간부공무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시는 회의 안건 중 ‘법·제도마련이 필요한 사업’으로 2025 평택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균특회계 지방이양에 따른 대응방안 공업물량 및 산업단지계획 심의권한 이양 평택지원특별법 만료에 따른 대책 평택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GTX-C노선 연장방안 등 10건을 논의했다.

또한 ‘중요현안’으로 항만배후단지 개발 평택항 경계분쟁 조속해결 주한미군 평택시대 도래에 따른 신규사업 반영 고덕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2단계 설치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추진 등 18건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주요 현안을 선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중앙과 경기도의 사전검토 및 협의 기간이 길어 현안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며 “불합리한 법과 제도를 집중 발굴, 개선해 평택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참석한 국회의원들도 “평택시, 경기도, 소관 상임위원과 적극 협력해 현안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도록 중앙부처에서 구심적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