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분야별 시정 운영 방향 제시 “혁신의 각오로 후발주자의 장점 살릴 것”

▲ 김보라 안성시장, 언론 브리핑 개최
[안성=광교신문] 김보라 안성시장은 7월 24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25여명과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안성, 시민과 채워갈 미래’를 주제로 언론 브리핑을 개최했다.

김보라 시장은 지난 4월 16일 취임과 함께 민선 7기의 시정 목표를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으로 선정하고 공동체 의식을 핵심으로 ‘공유, 공정, 공감, 공존, 공생의 목표’를 추진해 왔다.

당초 56개의 공약은 공약이행단평가의 검토를 거쳐 5개 분야 64개로 정비됐다.

이 가운데 7대 중점 공약은 코로나19 극복 500억원 규모 추경안 시행 경기도 반도체 클러스터 편입 추진 버스준공영제 도입 시민 이동권 보장 무료 와이파이망 구축 스마트 도시 기반 구축 모든 세대가 함께 공유하는 공도 시민청 건립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사업 추진 호수관광 벨트화 추진으로 슬로시티 생태 관광산업 육성 등이다.

64개 공약 이행을 위한 총 사업비는 2조 2천 180억원으로 이 가운데 시비는 전체 예산의 약 14.8%인 3천 278억원이고 나머지 1조 8천 902억원은 국비와 도비, 민간 투자 등으로 충당하게 된다.

전체 공약 가운데 임기 내 완료 가능한 사업은 75%인 48개이며 사업 주체는 시 54개, 경기도 4개, 중앙부처 4개, 기타 2개로 집계됐다.

김보라 안성 시장은 “껍질을 벗겨 새롭게 하는 ‘혁신의 각오’로 도시 발전을 이뤄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