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립화정도서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글쓰기 강좌 ‘쓰Go,퇴Go,공모전Go!’시작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코로나19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글쓰기 강좌 ‘쓰Go, 퇴Go, 공모전Go’퇴고 집중 과정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강좌는 화상회의 플랫폼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강좌로 진행됐다.

강사는 도서관 강의실에서 강의를 하고 수강생들은 본인 집에서 컴퓨터로 강의에 참여했다.

‘Zoom’의 화상 회의 방에서 온라인으로 만난 수강생들은 서로 인사도 나누고 채팅으로 강사님에게 질문도 주고받으며 생애 첫 비대면 강좌에 참여했다.

화정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수강생 대다수의 연령대가 40~50대로 Zoom 프로그램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지만 수업 전 Zoom 프로그램 테스트 강의를 실시해 접속 방법을 안내하고 각자의 컴퓨터 오디오, 카메라 작동 여부를 체크하도록 하자 수강생들의 화상회의 플랫폼 리터러시가 향상됐다”며 “첫 번째 강좌 참여 후 수강생들은 온라인 강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퇴고 집중 과정인 ‘쓰Go, 퇴Go, 공모전Go’강좌는 개인들이 제출한 수필에 대한 첨삭과 퇴고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기간은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4회에 걸쳐 10:30~12:00에 운영되며 강의 시간 종료 후에는 다시보기가 불가능하다.

이은진 덕양구도서관과장은 “온라인 글쓰기 강좌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문화생활에 대한 목마름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밴드’를 만들어 온라인 소통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