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권정선 도의원, 부천지역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 모색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꿈의 학교 부천지역 학부모들과 함께 “부천지역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의 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기획해 진로를 탐색하고 삶을 능동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여러 마을공동체에서 운영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이날의 논의는 부천지역 꿈의 학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 지역이나 마을에서 행사를 할 때 꿈의 학교 홍보방안, 꿈의 학교 참여 학생들의 봉사시간 실적 검토, 꿈의 학교 운영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지원, 꿈의 학교 운영예산 지원 등이 논의됐다.

권정선 의원은 “학교와 마을이 연계한 다양한 마을교육 공동체 주체들이 많이 참여해, 학생 자신들의 진로를 정하는 중요한 청소년 시기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질 좋은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한다” 면서 “보다 많은 학생들이 꿈을 찾고 도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차원에서도 꿈의 학교 지원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