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가 “진로진학의 꿈을 디자인해 드립니다”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가 “진로진학의 꿈을 디자인해 드립니다”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7.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가 “진로진학의 꿈을 디자인해 드립니다”
[오산=광교신문] 오산 아이들의 꿈을 현실과 좀 더 가깝게 연결하기 위한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가 지난해 6월,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문을 열었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대학으로만 귀결되는 입시환경 속에서 오산시 아이들이 방향을 잃지 않고 주체적으로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산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 지역사회가 뜻을 모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진로 진학, 학습에 관한 상담이 이루어지며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초5~고3 학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상담 신청 가능하며 학교밖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는 학생, 고입/대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학생, 자녀의 진로 문제를 상담하고 싶은 학부모, 꿈을 아직 못 찾은 학생이라면 드림웨이로 오시면 된다.

기초상담을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 또는 진로검사를 진행하고 진로 또는 진학 전문상담사와 매칭되어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모든 상담사와 내담자는 마스크를 쓰고 상담을 진행하며 철저한 방역 관리를 하고 있다.

체온 체크, 손 소독, 방문자 기록을 하고 있으며 상담실도 동 시간대에 최대 2개만 사용해 접촉을 줄이고 있다.

하루 1회 이상 환기 및 소독을 하고 있다.

그래도 걱정이 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상담 [ON:담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니, 화상상담이나 전화상담을 이용하셔도 된다.

드림웨이는 진로진학상담 이외에도, 학부모를 위한 특강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센터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중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도 운영한다.

또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드림스타트, 청소년문화의집,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과도 연계해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며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진학FESTA와 예비중1, 예비고1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학령기전환특강도 연 2회씩 진행한다.

드림웨이는 앞으로도 진로진학이력제 및 오산형 진로진학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오산시만의 다양한 혁신교육 활동이 진로진학으로 이어져 학생의 미래를 환하게 꽃피울 수 있도록 오산시만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