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수탁기관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한국중독연구재단을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하고 6일 민간위탁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중독관리 및 음주폐해예방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알코올 중독관리 서비스를 실시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월 27일 ~ 5월 29일까지 1차 공고 6월 1일 ~ 6월 10일까지 2차공고를 통해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하고 서류검토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지난 25일 수탁기관 선정위원회 심사를 개최했다.

금번 수탁기관 선정을 위한 심사에는 중독 전문가 및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타 지역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 시의원 등 12명의 심사위원을 구성했으며 수탁기관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한국중독연구재단이 선정됐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중독연구재단은 2020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5년간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운영을 맡게 되며 지역사회 중독자의 조기발견 체계구축, 중독자 대상 상담, 치료, 재활 및 사회복귀 지원사업, 중독자 가족지원 사업, 중독폐해 예방 및 교육사업, 중독 폐해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사업 등 지역특성에 맞는 중독관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