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부터 수원시 유튜브 채널 통해 수원화성 관련 교육영상 제공

김영만씨가 수원이(수원시 공식 캐릭터) 인형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만씨가 수원이(수원시 공식 캐릭터) 인형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코로나19 사태로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색종이 아저씨’ 김영만씨와 함께 수원화성에 관해 공부하고, 종이접기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제공한다고 밝혔다.

예고편은 7월 6일 업로드하며 교육영상은 7월 8일~8월 5일 매주 수요일, 총 5회 업로드할 계획으로 수원시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suwonloves)에서 감상(유튜브 채널→재생목록→온라인 박물관 선택)하면 된다.

‘색종이 아저씨’로 잘 알려진 방송인 김영만씨가 수원화성박물관의 대표 유물(채제공 초상화, 선추, 어사화), 수원화성 관련 유물 등을 소개하고, 온 가족이 함께 종이접기를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원화성박물관 교육영상을 촬영하는 방송인 김영만씨.
수원화성박물관 교육영상을 촬영하는 방송인 김영만씨.

 

채제공(蔡濟恭,1720~1799)은 조선 영조·정조 때의 문신, 뛰어난 경륜으로 정조의 개혁을 보필한 명재상으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선추는 부채고리에 매다는 장식품이며 어사화는 조선시대 문·무과에 급제한 사람에게 임금이 하사하던 종이꽃이다.

방송인 김영만 씨는 1980~1990년대 어린이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종이접기 코너를 진행, ‘색종이 접기 아저씨’라는 별명을 얻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은 방송인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