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국내 최초 도시 MICE 지속가능성 관련 산·관·학 협의체 발족

▲ 고양컨벤션뷰로, ‘고양시 지속가능성 전문위원회’위촉
[고양=광교신문]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달 29일 고양시 MICE 육성센터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지속가능성 전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 도시 전략 수립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지속가능성 전문위원회’는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단장을 비롯해 MICE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 7명으로 구성했으며 고양시의 지속가능한 MICE 도시 전략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자문 및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1차 웨비나에서는 지속가능성 관련 글로벌 MICE 목적지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전문 컨설팅팀과 함께 글로벌 트렌드 및 우수 사례, 고양시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현주소 파악 및 향후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다음 웨비나에서는 고양시 지속가능성 도시 전략을 최종 확정하고 공표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 MICE 산업 전담조직인 고양컨벤션뷰로는 2017년 대한민국 최초로 GDS Index에 가입한 이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GDS Index는 MICE산업 이해관계자들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MICE 목적지, MICE 행사, MICE 업계를 만들고자 구축한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매년 환경, 사회, MICE 인프라, 컨벤션뷰로 총 4가지 영역에서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한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지속가능성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고양시를 ‘대한민국 지속가능 MICE 수도’로 만들기 위해 비전 및 전략 수립,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친환경 기념품 제작 등 선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단장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고양시 지속가능성 추진 전문위원회를 발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지역 MICE 산업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 MICE 도시전략'은 국내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며 MICE 산업에서 지속가능성 실천 확산의 교두보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을 꾸준히 실천하며 고양시가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지속가능한 MICE 수도로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