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나는 도서관…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즐겨요

집에서 만나는 도서관…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즐겨요!
집에서 만나는 도서관…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즐겨요!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에서 코로나19 사태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독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격 화상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실시간 진행되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대면 강의로 전환 가능한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피면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동양 철학의 중심에 있는 주역 읽기’로 동양고전인 ‘주역(유교 경전인 오경(五經) 중 하나로 점술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중국의 철학서)’ 관련 책을 읽어보고, 삶의 가치·지혜에 대해 탐구해보는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7월 1일 ~ 9월 2일 (매주 수요일 10~12시)에 진행(수원시민 25명 모집 완료)되며 강사로 우응순 고려대 문학박사가 나선다.

주제 도서는 ‘대산 주역강의1~3’, ‘주역입문’, ‘주역 완전 해석’ 등이며 주역의 주요 개념, 중천건(굳건한 하늘의 덕), 중지곤(만물을 기르는 땅의 덕), 산수몽(어린아이의 어리석음에서 벗어나는 법), 산지박(양(陽)이 줄어드는 시간) 등을 강의한다.

북스타트 온라인 프로그램 ‘동화나라 유치원’은 영유아(만1~5세)와 부모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23일 ~ 8월 11일(매주 화요일 10시 30분~11시 10분)에 진행(대상 20명 모집 완료)되며 강사로 안성순 독서지도사가 나선다.

수업 도서는 ‘세모야 어디 가니?’, ‘무지개 물고기’, ‘동글동글 예쁜 똥’ 등이며 그림책 읽기, 체조 활동, 안전교육(예: 낯선 사람을 따라가지 않아요),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