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 부천시 청소년 “파워 업”
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 부천시 청소년 “파워 업”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6.3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7월부터 심리건강지키기 프로젝트 운영
▲ 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 부천시 청소년 “파워 업!”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7월부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코로나19 청소년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청소년들은 학교 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친구들과의 유대감 약화, 온라인 수업에 따른 원활한 학교 생활의 어려움,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한 가족 간 갈등 등으로 우울함과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

청소년이 느끼고 있는 상황은 ‘코로나19’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의 합성어인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로 설명할 수 있다.

이러한 청소년들에게는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해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심리방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집중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부천시청소년상담센터는 가정 내에서 스스로 마음을 돌보며 이 시기를 버틸 수 있도록 마음돌봄지침서와 간식, 개인 방역물품 등을 담은 ‘청소년 마음돌봄 럭키박스’를 제작해 발송했다.

또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적극적인 심리방역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