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찾아가는 컨설팅 개최
평택시,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찾아가는 컨설팅 개최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6.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청
[평택=광교신문] 평택시가 6월 18일부터 7월 10일까지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공모와 관련한 ‘주민참여예산 읍면동 찾아가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해 예산편성 과정 등에 주민 참여를 확대하는 제도로 평택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주민제안사업을 공모 중에 있다.

이번 공모는 시 소관사업 50억원, 읍면동 소관사업 13억 5천만원으로 구분해 진행하며 총 한도액은 63억 5천만원으로 ‘시 소관사업’은 시 전체 또는 2개 이상 읍면동에 해당되는 사업을 말하며 ‘읍면동 소관사업’은 읍면동별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농·배수로 정비 등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분리해 운영한다.

제안을 희망하는 평택시민은 누구나 관련 분야 아이디어를 담은 주민제안 사업 공모 신청서를 작성해 평택시 홈페이지, 우편, 출장소, 읍면동 방문접수 등의 방법으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읍면동별 마을의제 발굴, 계획수립, 제안서 작성 등의 과정에 어려 움을 겪는 단체 또는 시민 누구나 읍면동을 통해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컨설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운영 계획 등 주민참여예산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평택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