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_ME, 아동·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 시흥시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문화 함께 만들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보다 늦은 5월 중순부터 등교를 시작한 아동·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해 ‘#WITH_ME'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아동·청소년과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6월 9일부터 7월 30일까지 개인 SNS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WITH_ME'는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도움의 손길을 주변에 요청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기꺼이 도움의 손을 내밀어주기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으로는 개인 SNS에 손인증 사진, 해시태그와 함께 생명을 지키는 실천메시지를 작성한 후,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 자신의 SNS주소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일부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흥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요즘처럼 자신의 건강 및 위생에 관심이 높을 때, 상대적으로 마음건강에 소홀해지기 쉽다”며 “시흥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들이 나뿐만아니라 내 소중한 친구, 가족들의 마음까지 기꺼이 살펴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인으로 성장해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생각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캠페인을 계획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