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단기프로그램 온라인 강좌 개설운영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단기프로그램 온라인 강좌 개설운영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6.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단기프로그램 온라인 강좌 개설운영
[평택=광교신문]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17일 오는 25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연기·중단되었던 평생학습 단기프로그램을 일부 온라인 강좌로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식은 비대면 화상회의 어플 ‘zoom’을 이용한 화상강의 형식으로 강사와 동료 학습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강의로 운영된다.

지정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 가정용 컴퓨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료 학습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화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동영상을 미리 촬영해 업로드 하는 형식의 일방강의 보다는 양방향 참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개설되는 강좌는 밥상머리교육사, 평택사랑, 허준한방약초학교, 평생교육 강사스쿨, 웰라이프코칭, sns마케팅, 플라워숍창업 지원 과정 등 10개 강좌로 각 과정별로 6주 ~ 14주까지 운영된다.

특히 강사의 실습 개별 지도가 필요한 ‘플라워숍 창업지원 과정’은 웹캠이 지원되지 않는 학습자들을 위해 센터에서 무상으로 웹캠을 대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로 평생학습센터 강좌가 운영 중단돼 배움에 열의가 있는 많은 분들의 아쉬움이 많았을 것”이라며 “알차게 준비한 온라인 강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