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팀, 남양주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대상 ‘소담 프로그램 운영

▲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팀’, 신규 소방관 대상 소담 프로그램 운영
[경기=광교신문]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0일 남양주소방서 소속 신임 소방공무원 21명을 대상으로 소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담 프로그램은 소방 공무원들의 직무스트레스 관리와 회복 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심신건강교육 및 심체이완활동, 신체상태 측정, 강점 찾기 집단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방공무원이 경험할 수 있는 직무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긍정심리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강점을 찾으며 자존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 밖에도 심신건강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다양한 지원 사업·정책들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동료 심리상담사로 활동 중인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팀의 이숙진 소방위는 “소방관은 소방관이 가장 잘 안다.

강한 사람도 결국에는 지치기 때문에 언제라도 동료상담을 통해 건강한 조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담팀은 지난 2017년 전국 최초로 조직된 소방공무원 동료상담팀으로 소담이란 명칭은 ‘소곤소곤 담소’와 ‘소방공무원 상담’의 의미가 담겼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