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道 특별조정교부금 108억원 확보. “ 市 위기극복 지원금 지급 인센티브 ”
고양시, 道 특별조정교부금 108억원 확보. “ 市 위기극복 지원금 지급 인센티브 ”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0.06.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민의 여가와 건강을 위한 사업에 우선 투자.시민 편익 증진에 초점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5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부금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별도로 자체적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 시·군에 대한 인센티브로 1인당 1만원씩 총 108억원에 달한다.

고양시는 지난 4월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과 별도로 모든 시민에게 5만원의 위기극복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과 경제대책에 예산이 집중 투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통해 시급하지만 후순위로 밀렸던 사업을 적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확보한 소중한 재원인 만큼, 최대한 시민에게 편익이 돌아가는 사업, 올해 안에 신속히 집행될 수 있는 사업에 예산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들의 여가와 건강을 위한 사업에 우선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노후화된 백석 배드민턴장과 식사 다목적체육관 시설을 정비하고 일산서구 법곳동에서 한강까지 흐르는 장월평천의 푸른 숲길을 조성하는 한편 원당 마상공원 법면의 녹화 사업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종합사회복지관 내진보강, 가로등 led 교체공사 등 생활안전 분야와 고양아쿠아 특수촬영스튜디오 시설 보수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국·도비의 전략적인 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이전 재원을 최대한 확보해 기존 현안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고 일상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