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동주택 금연구역 제22호 지정
부천시, 공동주택 금연구역 제22호 지정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6.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금연구역 제22호 부천중동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 지정
▲ 부천시청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5월 28일 부천중동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 제22호로 지정했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5항에 따라 세대주 2분의 1 이상이 공동주택의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및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데 신청·동의해 관할보건소에서 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곳이다.

부천시보건소는 이에 따라 공동주택 내 복도, 계단,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8월 27일까지 3개월간 홍보·계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도 기간이 끝나는 8월 28일부터 공동주택 내 금연구역에서 흡연한 것이 적발될 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을 신청하려면 세대주 2분의 1 이상의 동의를 받아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신청서 및 동의서를 작성하고 공동주택 세대주 명부, 도면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 관할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현재 부천시에서 지정한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동광모닝스카이1·2차아파트, 조공2차아파트, 두산위브트레지움1단지아파트, 상동스카이뷰자이아파트, 한신더휴제이드카운티1단지아파트, LH옥길헤일라움아파트, e편한세상부천심곡아파트, 부천중동해링턴플레이스 등 총 22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