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캠페인 2탄, 나의 심리방역을 위한 마음백신

▲ ‘코로나 블루’에 맞선 나의 마음건강 챙기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가검진’ 및 ‘TOGETHER2’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 속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시흥시자살예방센터는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나의 마음건강을 확인 할 수 있는 자가검진을 실시한다.

집·직장·학교 등 바쁜 일상 중 잠시 시간을 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1~2분 내로 자가검진이 가능하고 전문가와 예약상담도 가능하다.

이번 ‘TOGETHER2’ 캠페인 참여방법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SNS 자가검진 게시물을 개인 SNS에 공유하거나 소개하는 글을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 공유한 URL, 이름, 연락처를 비밀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후 6월 16일 7월 1일 두 번에 걸쳐 캠페인 참여자 중 일부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며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는 정신건강·경제적 어려움·건강의 위험이라는 삼중고를 모두 겪어야 하는 재난인 만큼, 자가검진을 통해 나의 심리방역 지수를 확인하고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캠페인에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