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 ‘식재료 꾸러미·쿠폰’ 지원
의왕시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 ‘식재료 꾸러미·쿠폰’ 지원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05.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시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식재료 꾸러미·쿠폰’지원

[경기=광교신문] 의왕시가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상품권을 각 학생의 가정에 지급한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 농가, 생산자 및 급식공급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사용 학교급식 예산을 활용해 가정마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를 무상 제공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는 각 유치원, 초·중·고교의 학교운영위원회로부터 신청을 받아 오는 25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과 국산 오징어, 무항생제 돼지고기, 무농약쌀 등 엄선된 고품질의 건강 식재료를 혼합해 3종류로 구성되며 각 학교가 3종류 중에 1종을 선택하게 된다.

의왕시·도교육청·경기도청이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학생 1인당 5만원 상당의 꾸러미와 농협몰에서 이용 가능한‘식재료 구매 모바일쿠폰’5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모바일상품권은 학부모가 농협몰을 통해 쌀, 고기, 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기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식재료 이외의 구매는 제한된다.

김상돈 시장은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가 학생들을 둔 각 가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이번 사업으로 친환경 농가, 생산자, 급식업체들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