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전통시장에서 ‘수원페이’ 사용하면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골목상권·전통시장에서 ‘수원페이’ 사용하면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 지용진
  • 승인 2020.05.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페이 7월말까지 인센티브 10% 지급, 우대가맹점 최대 10% 할인
배동욱 전국 소상공인연합회장(앞줄 오른쪽부터), 송철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장, 염태영 시장,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협약 후 함께하고 있다.
배동욱 전국 소상공인연합회장(앞줄 오른쪽부터), 송철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장, 염태영 시장,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협약 후 함께하고 있다.

 

[수원=광교신문] 5월 1일부터 ‘우대 가맹점’으로 등록한 수원시 소상공인·전통시장 점포에서 지역화폐인 ‘수원페이’를 사용하면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7월까지 수원페이 인센티브가 10%로 확대돼 우대 가맹점에서 수원페이로 결제하면 20% 가까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와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수원시상인연합회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골목상권·전통시장을 살리는 10+10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상인연합회가 함께 추진하는 이른바 ‘텐 플러스 텐(10+10)’은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7월까지 10%), 소상공인·전통시장 우대가맹점 자체 할인(최대 10%)으로 소비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우대가맹점은 수원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5% 또는 10%를 할인해준다. 할인 금액은 카드를 결제할 때 자동으로 차감된다.

우대가맹점 등록을 원하는 점포는 경기지역화폐 운영사인 ㈜코나아이,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수원시상인연합회와 계약을 해야한다. 1일 현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 546개 점포, 수원시상인연합회(전통시장) 103개 점포가 우대가맹점 신청을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상인연합회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에게 ‘10+10’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우대가맹점 모집·등록에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수원페이 인센티브를 10%를 제공하고, 우대가맹점 등록에 협력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송철재 수원시소상공인연합회장, 최극렬 수원시상인연합회장,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배동욱 전국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더 많은 시민이 소상공인 점포와 전통시장을 찾고, 지역화폐도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가격 할인은 한 번 점포를 찾은 손님이 또다시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