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for You “무대로의 초대” 유튜브 등으로 공개
Classic for You “무대로의 초대” 유튜브 등으로 공개
  • 지용진
  • 승인 2020.04.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립교향악단, 유튜브 등으로 공개...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와 더불어 문화 향유 콘텐츠 제공

4월 23일과 4월 29일 총 2회 업로드 진행
수원시립교향악단 최희준예술감독&현악챔버 힐링클래식 덕분에 캠페인 사진
수원시립교향악단 최희준예술감독&현악챔버 힐링클래식 덕분에 캠페인 사진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공연장에 올 수 없는 많은 시민들과 코로나 19 최전선 현장에 있는 의료진을 위로하고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수원시립교향악단 클래식 포유 “무대로의 초대” 연주 프로그램을 제작완료 했다.

클래식 포유는 현장 관객이 없는 공연 형태로 무대 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챔버 앙상블로 편성하여 연주자간의 간격을 평소보다 폭 넓게 두고 연주 하였으며 좋은 연주회를 원하는 많은 관객들을 위한

품격 있는 힐링 클래식과 온라인으로 개학한 학생들을 위한 스쿨클래식으로 총 두편을 준비하였다.

수원시립교향악단 힐링클래식 사진
수원시립교향악단 힐링클래식 사진
수원시립교향악단 신은혜 지휘자와 챔버 스쿨클래식  덕분에 캠페인
수원시립교향악단 신은혜 지휘자와 챔버 스쿨클래식 덕분에 캠페인

 

클래식 포유 첫번째 무대로의 초대 ‘힐링클래식'은 이탈리아 작곡가 레스피기의 ‘류트를 위한 고풍적 무곡과 아리아 모음곡 3번’을 수원시립교향악단 최희준 예술감독의 지휘로 수원시립교향악단 현악 챔버가 연주 하였고 유려한 선율을 통해 온라인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음악 선물을 한다는 마음을 담아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그리고 클래식 포유 두번째 무대로의 초대 ‘스쿨클래식'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아버지인 레오폴트 모차르트의 '장난감 교향곡'을 수원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 신은혜의 지휘로 수원시립교향악단 챔버 앙상블이 연주 하였으며 신은혜 지휘자와 최유덕 수원시립교향악단 단원이 출연하여 프로그램 해설에 대한 이야기를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토크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내었다.

수원시립교향악단 스쿨클래식
수원시립교향악단 스쿨클래식

 

본 영상은 오는 23일 ’힐링클래식‘, 29일 ’스쿨클래식‘ 일정으로 수원시립교향악단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TV, 카카오TV를 통해 업로드 한다.

앞으로도 수원시립교향악단은 코로나 19가 진정되어 일상이 회복될 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