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다음달 5일까지 연장…정부 방침 적극 이행하며 방역체제 지속

▲ 안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맞춰 대책 논의…황금연휴 외부활동 자제해야
[안산=광교신문] 안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20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안에 맞춰 관련 회의를 열고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작된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는 전날까지 2주 연장됐다가, 이날부터 다음달 5일까지 완화된 형태로 또 다시 2주 연장됐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성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와해되면 추가 발병이 일어날 가능성을 우려하며 정부의 방침을 적극 이행하기로 했다.

다만,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들의 피로감 및 경기침체 등을 고려해 강도는 다소 완화한다.

이를 통해 최근 부활절과 총선 등 대규모 행사로 외부활동이 많아진 만큼 이에 따른 감염 영향을 확인하고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기간의 감염 위험을 최대한 낮춘다.

시는 대시민 홍보를 연장하고 공공시설 운영 중단은 현행대로 이어가되, 사각지대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종교시설이나 유흥시설에 대한 강제적 운영중단 명령은 자제 권고로 조정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을 위해 방역체제를 지속할 방침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그동안 높은 연대의식과 참여로 방역지침을 지켜주신 안산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 확인 등을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며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돼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황금연휴 기간 외부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부탁드리며 앞으로 16일간 마지막까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상화하고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