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북동~율전동 도로이용 편의 높아진다
입북동~율전동 도로이용 편의 높아진다
  • 지용진
  • 승인 2020.04.2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21일 율전동 중로1-84호선 도로 개통…교통혼잡 개선 기대
▲ 입북동~율전동 도로이용 편의 높아진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 입북동에서 율전동 성균관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도로가 개설됐다.

수원시는 입북동 및 율전동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율전동 342-2번지~입북동 168-9번지 일원에 율전동 중로1-84호선을 신설해 오는 21일 개통한다.

앞서 입북동 주민들은 기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민원을 지속적으로 제기했다.

입북동에서 성균관대역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하거나, 율전동에서 안산 또는 인천으로 갈 경우 서부로로 돌아가야 하는 불편이 따랐기 때문이다.

이에 수원시는 지난해 3월 27일 도로개설 공사를 시작, 총사업비 70억 1400여만원을 투입해 1년여 만에 도로개설 공사를 완료했다.

해당 도로는 길이 360m 폭 20m 규모 왕복 4차선의 직선도로로 입북동과 율전동을 편리하게 연결한다.

수원시는 이번 도로개설로 입북동 주민들이 한결 수월하게 성균관대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700세대 규모의 공동주택단지 입주 이후 야기된 율전동~입북동 간 교통 혼잡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도로개설로 성균관대역을 이용하는 인근 주민들의 편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