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으로 떠나는 소풍여행 레솔레파크’정원 조성 참여

▲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

[의왕=광교신문]의왕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서 ‘정원으로 떠나는 소풍여행 레솔레파크’라는 공모주제로 작가부문과 일반인부문으로 구분해 우수한 정원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문화정원과 생활정원 2부문이며 문화정원은 A타입 3개소, B타입 3개소, 생활정원은 8개소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문화정원은 조경, 수목 등 정원관련 전문가들이 참여 가능하며 생활정원은 일반인, 대학생 등 정원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일정은 주제에 맞추어 5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정원 설계안을 제출하고 5월중 서류심사와 작품설명 심사를 거쳐 총 14개의 작품을 선정해 6월에 작품 설명회를 가진 후, 9월부터 10월에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정원조성 지원금으로 작품당 문화정원 A타입 7,000만원, B타입 4,000만원, 생활정원 1,200만원이 지원되며 최종심사를 거쳐 10월에 경기정원박람회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한국조경신문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5월 8일까지 이메일 또는 한국조경신문으로 방문·우편접수하면 된다.

황은상 공원녹지과장은 “2020년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에 수준 높은 우수한 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