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7일 ~ 23일까지, 심사 추첨 통해 참가자 120명에 상품·쿠폰 증정

▲ 고양시도서관센터, 도서관주간 ? 세계 책의 날 기념 ‘아무독서 챌린지’등 깜짝 이벤트 실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도서관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시설 일부 개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이벤트를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6회를 맞은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을 이끌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지정한 기간으로 이 기간에 맞춰 센터에서는 7일 동안 SNS 릴레이 독서 인증 이벤트인 ‘아무독서 챌린지’와 ‘나에게 독서란~다’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무독서 챌린지’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중 하나를 선택해 책표지, 인상 깊은 페이지 등을 올려 독서를 인증하는 이벤트다.

아무 사진을 #고양시도서관 #아무독서챌린지 #2020도서관주간 #책제목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며 다음주자 1인 이상을 지목하는 이벤트로 하루에 한 번, 7일간 7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 ‘나에게 독서란~다’ 댓글 이벤트는 고양시도서관센터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나에게 독서는 어떤 의미인지 자유롭게 댓글로 표현하는 이벤트다.

재미와 독창성, 공감 등으로 선정된 문구는 9월 독서의 달 블라인드북 박스에 게시된다.

또한 심사 및 추첨을 통해 참가자 120명에게 텀블러, 에코백, 연체해제쿠폰, 2배로대출쿠폰 등 다양한 상품 및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경옥 고양시도서관센터 소장은 “코로나 19로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책으로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