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소통 및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한 유튜브 채널 ‘SUMA TV’ 개편

수마티비 구독이벤트(썸네일)
수마티비 구독이벤트(썸네일)

 

[수원=광교신문]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찬동)은 관람객 소통 및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인 <SUMA TV>를 전면 개편한다.

<SUMA TV>는 ‘전시(EXHIBITION)’, ‘작가인터뷰(ARTIST INTERVIEW)’, ‘미술관에서(AT THE MUSEUM)’ 그리고 ‘미술관 브이로그(MUSEUM VLOG)’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재편성된다.

‘전시’코너에서는 수원시립미술관의 다양한 기획전 소개 영상과 함께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를 하나하나 설명해 주는 ‘전시 언박싱’ 영상이 공개된다. 시청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첫 번째 ‘전시 언박싱’ 콘텐츠로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의 《감정쿠킹》전이 4월 6일(화)에 업로드된다.

생태영상
첫 번째 ‘전시 언박싱’ 콘텐츠로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의 《감정쿠킹》전이 4월 6일(화)에 업로드된다.

 

‘작가 인터뷰’에서는 전시 참여 작가들의 생각과 작품에 담긴 숨은 의미를 엿볼 수 있다. ‘미술관에서’는 수원시립미술관의 교육, 이벤트, 행사 등을 다루며 특히 교육 프로그램을 집에서도 따라 해볼 수 있도록 제작된 ‘SUMA TOUCH’가 특별 코너로 진행된다.

개편 기념으로 4월 10일(금)부터 4월 24일(금)까지 <SUMA TV> 구독 이벤트를 실시해 총 100명에게 치킨 쿠폰, 아메리카노 쿠폰, 전시 초대권 등을 증정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찬동 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어렵게만 생각하던 미술관과 전시에 대해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이해를 돕는 한편, 깊이 있고 전문적인 미술 정보를 원하는 관람객의 다양한 눈높이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