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수급자 대상 1인당 40만원 전자상품권 지급

▲ 시흥시청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코로나19 여파로 긴급 돌봄 발생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7세 미만 아동양육가구에 아동 1인당 40만원의 아동돌봄쿠폰을 오는 4월 중순경 지급한다.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이번 아동돌봄쿠폰 지원 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4월 3일 이후 일괄적으로 문자를 발송해 양육자에게 지급될 카드를 안내하고 대상자가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전자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이를 통해 2020년 3월 아동수당 수급자 3만여명이 혜택을 받는다.

전자상품권은 대부분의 아동 부모가 소유하고 있는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카드사에서 대상자의 가장 최근 사용 카드나 활성화된 카드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자 폭주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아동돌봄쿠폰 사용 기한은 2020년 12월까지이며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 쇼핑몰·유흥주점 등에서의 사용을 제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국민행복카드가 없는 대상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직접 신청하거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자택에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동돌봄쿠폰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양육 가구의 부담을 줄이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